1/35 US Medium Tank M60A2 'Cherokee' [Tamiya]+ M60A2 Detail up set (for Academy kit)[Def.model]
플라모델카페 노라라님으로부터 선물로 받은 타미야의 M60A2입니다. 일명 체로키라는 이름이 더 익숙하기도 한데 정작 미육군에서는 스타쉽이라고 불렀다고 하네요.
타미야에서 처음 나온게 1970년대이니..꽤나 오래된 제품인만큼..요즘 나오는 제품과 비교하면 디테일이 많이 부족합니다.
부족한 디테일을 살려보고자 데프모델의 아카데미 M60A2용 별매품을 적용해봤습니다.
타미야 설명서 상 도색은 단색인데..아카데미 설명서를 참고로 우드랜드 위장도색을 해봤습니다. 데칼은 고증 무시하고 키트에 포함된 것 중 적절한 것을 붙여주었습니다.
해치는 모두 개폐가 가능합니다만, 열어봐야 보이는게 없습니다.
장구류들은 데프모델의 레진별매품과 다른 전차들 만들고 남은 잉여부품들을 모아서 얹어줬습니다.
완성작에는 레진별매 써치라이트를 적용시켜줬고, 윗 사진은 키트에 포함된 써치라이트부품과 별매품을 조합해서 만들어준 것입니다. 다른데 적용할 수 있으면 써봐야겠네요. 거울같은 반사판이 별매부품 중에 포함되어있어서 넣어줬는데 볼만합니다.
아래는 제작 중 사진 몇장~
레진부품과 메탈포신이 보입니다. 포탑과 차체표면이 너무 반질반질해서 액상퍼티로 주조질감을 표현해줬습니다(아래사진)
부분적으로 주조질감 표현해 준 부분이 보입니다. 아카데미용 별매품은 타미야킷에 그대로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. 손이 좀 많이 가는 부분이 있네요.
큐폴라앞의 기관총열은 키트부품이 그냥 뾰족한 화살촉처럼 생겨서 아카데미키트 중 잉여부품으로 교체했습니다.
바스켓의 매쉬는 킷이나 데프모델의 별매품에 없어서 매쉬에칭을 별도 구매하여 적용해줬습니다. 나중에 장구류붙이니 잘 뵈지도 않네요..--;;
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.